알아야하는 정보

애플워치 후회 : 구입전에 생각해봤어야 했었던것들

행복이 2021. 10. 13. 01:33

 

 

외관보고 구매했다가 후회하시는분들이 많더라구요. 단점을 모두 모아 봤습니다.

애플이 제품은 솔직히 깔끔하고 예쁘게 만든다고 생각해요.. 다만 디자인만 보고 애플 제품을 고르기엔, 리스크가 크죠.

요새는 애플 제품 중 애플워치가 핫 하더라구요. 주위에도 한두명은 애플워치를 꼭 사용합니다.

 

그런데 저한테는 애플워치 사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너는 샀으면서 왜 나는 사지 말라고 하냐"고 했더니.

당근마켓에 팔려고 올려놨다고 하네요 ;;; 애플워치의 기능을 쓸일이 없다구요.

 

사실 중요한건 디자인이 아니라 어떤 제품의 기능을 잘 활용하는게 중요합니다. 

다들 디자인을 위주로 보셔서 구매를 하고 후회를 하시게 되는 거에요.

 

지금부터 애플워치 구매하기전에  체크해야할 부분들을 알려드릴게요.

 

 

1. 시계

일반 시계랑은 달리 애플워치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대용으로도 이용이 가능하죠. 그런데 , 이런 기능들을 무시하고 그저 시간보는 시계로 이용할거라면,

5만원정도의 시계를 사용하시는게 가성비 좋다고 생각합니다. 고가가 아닌 손목시계가 고장나면 배터리를 갈거나 수리를 맡겨도 큰 금액이 나오지 않지만, 애플워치는 수리시 모델마다 다르지만, 기본 30만원 이상은 됩니다.

애플케어는 필수로 하셔야 합니다. 위의 그림은 애플케어가 안되었을때의 수리비용입니다.

 

 

2. 충전

애플워치는 스마트폰과는 다르게 오래도록 손목에 매고 사용을 합니다.

스마트폰보다 더 애플워치를 애용하는 분들은 더 많은 시간을 애플워치랑 보내고 계십니다.

오랫동안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1일 1충전에 대해 불만이 있으시더라구요.

가성비 최고인 샤오미도 1번 충전으로 10일은 간다고 하는데, 고가인 애플워치가 배터리 문제를 해결 못했다구요.

샤오미 미밴드 검색해보니 상당히 저렴하네요. 그래서인지 미밴드로 넘겨가신분들도 정말 많더라구요.

 

 

3. 맵연동

해외제품이라 그런지 모든앱이 다운로드가 되는게 아니라고 합니다. 호환되는 앱들만 다운로드 된다고 하는데,,,

솔직히 호환되는 앱이 어떤건지 구매자들은 확인할수 있는 부분이 없어요.

그저 다운로드가 되면 앱이 깔리는거고 다운이 안되면 호환이 안되는것을 알수 있는 것이겠죠.

하나하나 다운로드를 해봐야 호환이 되는지 안되는지 확인해봐야만 한다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언젠가는 애플에서 해결하겠지만, 현재로서는 해결방법이 없네요.

 

4. 운동

아무래도 손목에다 하기 때문에 운동할때 정말 편합니다.

애플워치로 심박스 체크도 가능하고, 얼마나 오랫동안 운동도 했는지 확인이 가능하니까요.

사실 스마트폰으로 확인하기 불편하니 이점은 운동시에 편합니다. 

그러나,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지 않거나, 운동을 즐겨하지 않는 분이라면 굳이 구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불편합니다. 손목에 이물감만 느껴질 뿐이죠.